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타이타닉" 영원할 것만 같았던 둘의 로맨스 이야기

by 지식의 안내자 2023. 7. 19.
오늘의 영화는 타이타닉이며 1998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영화시간은 195분이며 다소 길다고 느낄수 있겠지만 이 영화는 많은 사람들의 극찬을 받을만큼 재밌고 로맨스 영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이타닉

영화 주역 : 잭 더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로즈 드위트 부케이터(케이트 윈슬릿)

줄거리

"타이타닉"은 1912년 4월 15일에 일어난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영화 시작에 첫 부분은 타이타닉호가 침몰하고 긴 세월이 지나 배 안에 있는 다이아몬드를 찾는 사람들로 시작을 하고, 그 사람들은 다이아몬드가 들어있는 상자를 발견하여 꺼내서 열어 봤지만 상자 안에는 다이아몬드가 아닌 한 여성이 그려진 그림 한 장뿐이였습니다. 그 사진으로 뉴스에 올라오게 되고 사망자 명단에 있던 사진의 주인인 로즈가 그 뉴스를 보게 되고 전화를 걸어 사진 속 여자가 자신이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사망자 명단에 있는 사람이 전화를 걸어 사진 속 여자가 사진이라는 말에 믿질 않았지만 한번 이야기를 들어 보겠다며 로즈는 그 사람들한테 가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자신이 타이타닉호에서 겪었던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로즈는 어머니의 권유로 부잣집인 남자와 약혼을 하기 위해 타이타닉호에 1등석 자리에 타서 미국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리고 빈민층에 살던 잭 더슨은 술집에서 사람들과 포커를 하여 타이타닉호에 3등석 티켓을 따게 됩니다. 그렇게 잭 더슨도 타이타닉호에 탑승하게 됩니다.

로즈는 타이타닉호에 탑승하여 약혼자 가족과 로즈의 어머니와 같이 밥을 먹고 있었는데, 로즈는 그 자리가 마음에 안 들었는지 어머니 얼굴에 담배 연기를 내뿜습니다. 잭더슨은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타이타닉호에 탑승한 사람들을 보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때 로즈가 밖으로 나왔고 잭 더슨은 로즈를 보고 무언가에 홀린 듯 그녀에게 눈을 때질 못했고 잭더슨은 로즈에게 한눈에 반하게 됩니다.


로즈는 다시 저녁식사에 참가하게 되고 자신의 의사 없이 어머니의 욕심으로 인해 잘나가는 사업가에게 시집을 가는 것을 원치 않고 계속 재촉되는 어머니의 말에 견디기 힘들어 바다에 뛰어 내리려고 난간을 잡고 있는데, 잭 더슨은 밖에서 의자에 누워 하늘을 보며 온통 로즈의 생각으로 가득 찼을 때 그의 눈앞에 로즈가 뛰어가는 것을 보고 난간을 잡고 뛰어 내리려고 하자 잭 더슨은 로즈에게 다가가 말리기는커녕 로즈를 도발하기 시작합니다. 잭 더슨은 로즈에게 절대 뛰어내리지 못할 거라며 뛰어내리면 자신도 같이 떨어질 거라며 라고 말하고 자신이 더 걱정 되는 건 차가운 바닷물이 더 걱정이라며 능숙하게 그녀를 설득 시킵니다. 하지만 로즈의 발이 미끌어 지며 잭 더슨은 떨어지는 로즈의 팔을 잡게 되고 로즈의 비명소리에 경비원들은 달려가고 로즈를 살려준 잭 더슨은 고마움을 받지 않고 로즈의 찢어진 치마와 숨을 헐떡이는 잭 더슨을 보고 오해하며 범죄자로 몰아가게 됩니다. 로즈의 약혼남은 잭 더슨에게 화를 냈고 로즈는 오히려 잭 더슨이 자신을 살려줬다 말하고 오해를 풀어 약혼남은 잭 더슨에게 저녁식사를 같이 하자고 말합니다. 그날 저녁 약혼남은 로즈에게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선물하며 자신에게 마음을 열어돌라고 말합니다.

다음날 로즈는 잭 더슨에게 고맙다며 말하게 되고 잭 더슨의 그림 도화지를 보면서 잭 더슨의 취미인 그림 그리기와 자신의 환경과는 다르게 살았던 잭 더슨에게 관심을 보이게 됩니다. 잭 더슨은 여성들의 누드 크로키를 그려 취미활동을 한다고 로즈에게 말합니다. 매번 규제된 삶을 살았던 로즈는 오랜만에 잭 더슨과 일탈을 하여 둘이서 침 멀리 뱉기를 하고 있었는데 지나가는 어머니를 보게 되고 잭 더슨은 로즈의 어머니에게 낙인을 찍히고 맙니다. 잭 더슨은 저녁식사에 나가기 위해 멋진 정장과 머리를 만지고 저녁식사에 참가하게 됩니다.


로즈의 어머니는 저녁식사 자리에서 잭 더슨을 까내리려고 3등석 자리는 어떻냐며 가난뱅이의 삶을 알리려고 공격을 합니다. 하지만 잭 더슨은 재치 있게 로즈 어머니의 놀림에 재밌게 받아치며 논리적으로 설명하여 주위 사람들에게 로즈의 멋진 지인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그리고 잭 더슨은 로즈를 빈민층으로 데려가고 빈민층의 파티를 같이 즐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약혼남의 보좌관이 로즈를 미행하고 있었고 로즈는 빈민층의 파티에서 나가게 됩니다.

다음날 로즈는 어머니의 계속되는 압박에 잭 더슨에게 그만해야 될 거 같다며 말하고 나갔지만 난생처음 자신을 존중해 주고 사랑해 주는 잭과 함께 있는 순간을 즐기는 것이 행복했고 잭 더슨과 함께 있기로 선택합니다. 로즈는 자신이 사랑이라는 감정을 알려준 적은 잭 더슨이 처음이었고 타이타닉 장면에서 유명한 장면인 배의 앞부분에서 같이 서있으며 팔을 양쪽으로 뻗으며 달리는 배의 바람을 느끼고 그 자리에서 입맞춤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로즈는 잭 더슨을 자신의 방으로 들어오게 하고 잭 더슨의 취미인 누드 크로키를 그려달라고 합니다. 다 그리고 그림을 구경 하던 도중 약혼남의 보좌관이 집으로 들어오게 되고 같이 있었다는 걸 들킨 잭과 로즈는 17살처럼 신나게 뛰어다니며 보좌관을 따돌리고 어느 지하실에 도착하여 자동차에 타서 둘이서 상황극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둘의 사랑을 확인한지 얼마 채 안되 타이타닉호 앞에 큰 빙하가 있다는 사실을 안 기장은 속도를 늦춰보지만 실패하면서 배는 빙하에 충돌하여 배 밑부분이 부서지고 물이 배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한편 잭 더슨을 모함하기 위해 보좌관을 시켜 로즈의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잭 더슨의 코트 주머니 속에 넣으라고 하고 잭 더슨과 로즈를 불러 잭 더슨의 몸을 수색하던 도중 아까 넣어놨던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나오게 되고 약혼남은 그 자리에서 잭 더슨의 손목에 수갑을 채워 배 밑부분에 체포되게 됩니다.

그리고 로즈는 배는 곧 침몰하게 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 죽게 된다는 걸 알게 되고 로즈는 작은 구명보트에 타는 것을 거부하고 잭 더슨은 구하러 갑니다. 로즈는 지하실에 많은 객실을 다 찾아다니던 도중 잭 더슨을 부르던 로즈의 목소리를 들은 잭 더슨은 소리를 질러 로즈는 객실을 찾게 되고 도끼를 들고 잭 더슨의 수갑을 부수고 배 위로 다시 올라갑니다. 로즈의 약혼남은 로즈를 구명보트에 타라 하고 잭 더슨과 함께 가는 것이 아니면 안 간다고 하자 약혼남은 사람과 계약을 해서 뒤에 보트를 타고 갈 거라며 거짓말을 하게 되고 잭 더슨은 약혼남의 거짓말을 바로 알아채고 로즈라도 구하려고 거짓말을 하며 보냈지만 거짓말인 걸 안 로즈는 다시 배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얼마 안 가 배는 부서지게 되고 로즈와 잭 더슨은 바다에 빠지게 됩니다. 둘이서 헤엄을 치던 도중 나무판자를 발견해 로즈를 나무판자 위로 올려보내고 절대 죽지 않겠다며 로즈와 약속을 합니다. 잭 더슨은 로즈에게 자신이 타이타닉호 티켓을 딴 건 최고의 행운이었다며 절대 포기하지 말라고 로즈에게 말합니다. 시간이 지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익사나 동상으로 죽게되고 살아있던 로즈의 눈에 구조 대원의 불빛을 발견하고 잭 더슨은 깨우지만 잭 더슨은 이미 동상으로 인해 로즈를 구하고 자신은 먼저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구조돼 로즈는 구조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로즈 드위트 부케이터"가 아닌 잭 더슨과 이름을 합쳐 "로즈 더슨"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