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홀리데이트" 코미디 로맨스 영화 리뷰

by 지식의 안내자 2023. 7. 4.
오늘 소개 할 영화는 코미디 로맨스인 "홀리 데이트" 입니다.

 

 

홀리데이트

 

 

영화 줄거리

 

가족끼리 열리는 성탄절 모임에 슬론은 가게 되고, 가족에게 아직까지 혼자냐며 잔소리를 듣게 됩니다. 그런데 슬론의 남동생이 가족들 앞에서 여자친구한테 프러포즈를 하게 되고 슬론은 그 장면을 보고 이대로는 혼자 지내면 안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놀림을 받은 슬론은 옷을 환불하러 가게 되고 거기서 순서를 지키지 않고 새치기를 하며 옆에 있는 잭슨을 만나게 됩니다. 슬론은 가게 직원에게 “가족들이 제 허리가 통나무가 될 거라고 생각했나 봐요” 라며 바지를 펼치며 보여주게 되는데 세치기 당한 잭슨은 빈정상한 말투로 “센스 있네요” 라며 말하게 되고 슬론은 잭슨에게 내 크리스마스는 엉망이 됬다며 화를 내게 되며, 잭슨 또한 자신도 이번 크리스마스는 엉망이라고 말하게 되고 그 가게에서 같이 나오게 됩니다. 잭슨은 슬론에게 새해 전날 서로의 홀리데이트가 되어주는건 어떠냐며 물어보게 됩니다. 슬론의 어머니 또한 슬론에게 좋은 남자가 있으니 소개받아 보라며 소개시켜 주게 되는데 그 남자는 잭슨이였습니다. 어머니의 계속된 재촉에 슬론과 잭슨은 연말 커플 계약을 하게 되고, 공휴일과 명절에만 만나는 “홀리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첫 번째 홀리 데이트는 새해 전날 파티에서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날 어떤 한 가게에 들어가게 됩니다.

 

가게에서 전 남자 친구인 루크와 과 그의 여친과 함께 마주하게 되고 전 남자친구는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전 여자친구인 슬론은 비꼬면서 소개를 해주는데요, 그것을 본 잭슨은 가게 안으로 들어와 슬론의 남자친구라고 소개를 하게 되고 전 남자친구와 인사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슬론의 체면을 세워주게 되고 그 가게에서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잭슨은 슬론의 가족모임에 참가하게 되고, 거기서 남자들끼리 폭죽을 즐기고 있던 도중 잭슨이 손을 다치게 됩니다. 슬론은 잭슨을 차에 태우고 곧바로 병원으로 가려고 하는데 슬론은 운전대를 잡으면 긴장을 하게 되고 잭슨은 손이 아픈 것 보다 슬론의 운전실력으로 인해 혼이 쏙 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슬론과 잭슨은 병원에 겨우 도착하게 되고 병원 치료를 받고 집으로 오게 됩니다. 슬론이 잭슨을 걱정하면서 다친 부위에 손을 올리게 되고 순간 둘의 사이에 묘한 분위기가 흐르게 되고 슬론은 다급히 집에서 빠져나오게 됩니다. 잭슨은 슬론이 나가버려서 아쉬워하게 되고 다음 기념일 할로윈데이 때 만나기로 합니다. 슬론과 잭슨은 할로윈 코스프레를 하고 할로윈 파티에 가게 됩니다. 하지만 파티애서 다시 슬론의 전 남자친구를 만나게 되고 전 남자친구의 여자친구 배가 많이 나와 슬론이 장난을 치면서진짜 임신한 같아요 분장 거에요?”라며 배를 치게 되는데 분장이 아닌 진짜 임신하게 된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틀 뒤에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놀리는 식으로 축하한다고 하며 집으로 돌아갈려고 엘리베이터를 타게 되는 순간 슬론의 배가 아프게 되고 파티 가기 약을 먹었는데 약은 설사약인걸 알게 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잭슨은 슬론의 원피스 바지 부분을 찢으면서 내리려고 하는데 순간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게 되고 앞에는 노인 부부가 장면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잭슨과 슬론은 집으로 돌아와서 잭슨이 뒷정리를 해주게 됩니다. 슬론은 그의 행동을 보고 마음이 가게 되고 동시에 잭슨도 슬론에게 마음이 가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슬론과 잭슨은 쇼핑몰을 가게 되는데 사람이 많은 곳 앞에서 슬론은 잭슨에게 마이크를 잡고 마음을 고백하게 됩니다. 둘은 만나게 되고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끝을 맺게 됩니다.

 

 

 

감상후기

이 영화는 로맨스 코미디 영화이며, 공휴일마다 싱글인 사람들이 함께 보내기 위해 약속한 "홀리데이트"를 다루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다른 로맨스 영화와 달리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 전형적인 로맨스의 틀에서 벗어나고 현실적이고 재밌는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 영화에서 유머와 로맨스를 적절하게 섞어 놓았으며, 주인공들의 연기와 둘의 호흡도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공휴일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들이 흥미를 더했고 그 공휴일들을 통해 주인공들의 성장과 변화를 보여주는 게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결말도 예상하기 어려웠지만, 그 어려운게 오히려 "홀리데이트"를 보는데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영화는 전반적으로 경쾌한 분위기와 로맨스로 가족과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줬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공휴일의 의미와 사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고, 설레는 마음으로 영화를 마무리를 했던 거 같습니다.

설렘과 재미를 동시에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이 영화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