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엑시트 스트레티지" 최고의 단편영화

by 지식의 안내자 2023. 7. 12.
오늘의 영화는 2018년에 개봉된 미국 단편영화이며 영화시간은 15분 입니다.

 

 

 

 

엑시티 스트레티지

 

줄거리

엑시트 스트레티지의 영화 주인공은 두 형제 중 형인 매트와 동생인 셰인입니다.

매트는 사람들의 목숨을 소중히 하고 가장 먼저 불길로 뛰어드는 소방관이며, 동생 셰인은 뛰어난 두뇌로 수학과 발명 분야에서 천재 소리를 듣는 발명가였습니다.

 

셰인은 약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형을 만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타임 루프를 만들어 냈고 자신이 만든 타임 루프를 통해 형이 죽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형을 구하기 위해 수많은 계획을 짜고 구해보려 했지만 형을 구하지 못하고 셰인은 자신이 만든 타임 루프 안에 갇혔다고 생각을 하고 형이 자주 가는 식당으로 가게 됩니다.

 

식당 안에 셰인이 있는 걸 본 매트는 오랜만에 본 동생이기에 엄청 반가워했습니다. 하지만 동생 셰인은 반가움은커녕 자신이 적은 노트와 알람시계에 더 집중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형이 말하려고 하던걸 셰인은 미리 알고 있었다는 듯이 바로 대답을 하였고 셰인은 매트에게 생방송으로 중계되는 스포츠 채널을 틀어보라며 말을 하고 셰인은 축구선수 중 로베르토 피르미누가 코너킥으로 골을 넣을 거라 말을 하고 “지금”이라고 말하는 순간 골을 넣게 됩니다. 오랜만에 본 동생의 말의 형 매트는 이상함을 느낍니다. 사실 셰인은 이러한 행동을 수많은 반복을 하였고 셰인은 “시간여행자”였습니다. 형인 매트는 그 선수가 골 넣은 걸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보자 동생인 셰인은 설명해 준다며 나가자고 합니다. 음식이 나오기도 전에 셰인의 알람시계가 울리자 매트에게 지금 당장 나가야 된다며 형 왼쪽 주머니에 돈이 있으니 계산하고 빨리 나오라고 합니다.

 

가게에서 나온 매트는 셰인에게 이상한 말을 듣게 됩니다. “오후에 파인스 로드에 있는 숲에서 불이 날 거야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을 거야”라며 우리가 화재를 막아야 된다며 말합니다. 셰인은 현직 소방관인 형 매트의 도움이 필요해서 매트를 만나러 온 거였습니다. 셰인은 4년 만에 나타나 한다는 말이 자신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셰인은 형인 매트의 차가 방전이 됐다는 말과 렌트한 차량도 타이어에 펑크가 날 거라며 미리 알고 있다는 듯이 형에게 계속 말합니다. 형인 매트는 계속 맞아떨어지는 동생의 말에 믿음을 가지게 됩니다.

 

차량을 타고 화재가 날 장소에 가던 도중 매트는 셰인에게 라디오를 틀자며 분위기를 바꾸려고 하지만 셰인은 라디오 소리로 알람시계를 못 듣게 되면 안좋은 일이 생긴다며 안된다고 말합니다. 장소에 도착한 둘은 앞에 바리게이트가 쳐진 걸 계속보는 셰인을 보고 매트는 차로 들이받아서 바리게이트를 부술 수 있는지 보냐고 물어보자 셰인은 전에도 해 봤지만 차는 뒤집히고 형은 머리가 떨어져 나간다며 자신이 직접 안전요원한테 가본다고 말합니다. 지금부터는 셰인의 노트엔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았고 셰인은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됩니다. 셰인은 안전요원에게 강아지를 잃어버렸다는 포스터를 봤다며 그 강아지를 가게 앞에 묶어두고 물이랑 밥을 충분히 줬다고 말하며 안전요원은 강아지를 찾으러 가게 되고 셰인과 매트는 화재가 일어난다는 장소로 갑니다.

 

그곳엔 어린아이들이 불장난을 하고 있었고 매트는 이 정도 불장난이면 크게 번질 불이 아니라고 셰인에게 말합니다. 그때 울리는 매트의 호출기에 식당 근처에서 5건의 화재가 날거라고 긴급호출이 왔고 매트는 셰인에게 “왜 나를 이곳에 데리고 온거야”라며 물어보자 셰인은 “형이 시내에 계속 있으면 죽었으니까”라며 말하게 됩니다. 셰인은 수백 번 시간을 되돌려 형을 구하려고 했지만 어떻게든 형은 살아나오지 못했다며 말하고 매트를 이곳에 데려온 이유도 매트를 구하기 위한 셰인의 계획이었습니다. 그 말을 들은 매트는 현직 소방관으로써 시민들의 희생을 알고도 방관할 수 없었기에 셰인에게 화를 내게 되고 셰인은 매트에게 “그럼 형은 왜 날 따라왔어?”라며 묻게 되고 매트는 “동생이랑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라고 말합니다.

 

매트는 셰인에게 빨리 차 키를 달라며 말하지만 셰인은 차 키를 던지게 되고, 그 현장에 갈려는 매트를 셰인은 붙잡으려 하지만 형은 넘어져 나무에 머리를 부딪히고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형인 매트는 죽게 됩니다. 셰인은 어떻게 해도 형을 살릴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노트에 아무것도 적지 않고 다시 시간을 되돌리게 됩니다.

 

다시 식당에서 4 만에 재회하는 형제, 셰인은 처음과는 다르게 노트를 바라보지도 알람시계를 신경을 쓰며 매트를 반기며 오로지 매트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렇게 매트에게 이제껏 물어보지 못한것들을 물어보며 매트와 있는 시간을 즐기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